美 '배스 앤 바디 웍스' 국내 상륙… 신세계百 강남점에 1호점

다양한 향기 라인업·합리적 가격이 장점
바디워시·퍼퓸 등 취향(香) 트렌드 겨냥

신세계백화점은 미국 화장품 브랜드 '배스 앤 바디 웍스(Bath & Body Works)' 국내 유통권을 단독으로 확보하고 강남점 지하 1층 스위트파크에 첫 매장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배스 앤 바디 웍스는 1990년 미국에서 시작된 화장품 브랜드다. 바디워시·로션·스크럽 등 바디 케어 제품과 캔들(향초) 등 방향 제품을 판매하며 북미와 유럽 등 43개국에 2000여개 매장을 갖고 있다.

배스 앤 바디 웍스는 250여종에 달하는 다양한 향기 라인업이 특징이다.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품질을 갖춰 바디 제품 분야에서 가장 인기 있는 매스티지(Masstige) 브랜드로 꼽힌다. 국내에서도 해외여행을 갔다 현지에서 사오거나 온라인 직접구매(직구), 구매대행으로 사서 사용할 만큼 인지도가 높다.

신세계백화점은 바디워시를 비롯해 바디로션과 핸드크림, 캔들(향초) 등 301종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가격은 배스 앤 바디 웍스 공식 홈페이지 판매가와 비교해 부담 없는 수준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신세계백화점은 배스 앤 바디 웍스를 통해 국내 바디 케어와 향기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10·20세대의 '디깅(digging)' 소비는 물론 30·40세대의 주요 관심사인 웰니스(Wellness·몸과 마음의 종합적 건강) 트렌드 등 다양한 니즈를 반영할 방침이다.

신세계백화점은 국내 1호점 오픈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바디워시·로션·미스트, 캔들 품목에서 2개 구매 시 정품 1개를 증정하는 '2+1' 행사를 한다. 핸드솝과 핸드크림은 3+1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세계 모바일 앱 쿠폰을 통해 구매 선착순 300명에게는 정품 핸드크림을 증정하고, 신세계 제휴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는 구매금액의 5%를 신백리워드로 지급한다. 또 카카오톡에서 '배스 앤 바디 웍스' 채널을 플러스친구로 추가하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는 24일 강남점 1호점과 동시에 시코르닷컴과 SSG닷컴,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 등 온라인 몰에서도 판매를 시작한다. 다음 달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할 예정이다. 향후 신세계백화점이 운영하는 뷰티 편집숍인 시코르 오프라인 매장에도 순차적으로 입점할 계획이다.

최인진 신세계백화점 코스메틱·잡화 담당은 "배스 앤 바디 웍스의 국내 독점 유통을 계기로 국내 프래그런스 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세계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더욱 다양하게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유통경제부 조성필 기자 gatozz@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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