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1분기 영업익 7억원…4개 분기 연속 흑자 유지

넵튠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매출이 246억원, 영업이익 7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넵튠은 4개 분기 연속 흑자 기조를 유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9%, 영업이익 149% 증가했다.

1분기 게임사업 매출은 200억원 수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했다. 기타 매출 포함한 광고 플랫폼 사업 매출은 44억원을 넘어서며 전년 동기 대비 40% 늘었다. 1분기 광고 거래액은 186억원을 넘어서며 전년 동기 대비 16% 이상 증가했다.

게임 사업 부문에서는 '무한의계단', '우르르용병단', '고양이스낵바'와 같은 주요 게임들이 인기를 유지했다. 특히 지난 3월 신작 '고양이나무꾼'을 출시한 자회사 트리플라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 19%,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 52% 늘었다. 2분기부터는 5월 초에 출시한 '건물주 고양이 키우기'의 실적도 반영될 예정이다.

광고 플랫폼 사업 부문에서는 애드테크(IT 기술을 적용한 광고기법) 서비스 애드파이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애드파이는 광고 거래액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약 28% 성장했으며,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43% 늘었다. 애드엑스도 광고 거래액 기준 전년 동기 대비 13% 이상 증가했다.

강율빈 넵튠 대표는 "2분기 이후부터는 광고 비수기를 통과하고 건물주 고양이 키우기 등 8종의 신작 게임 출시를 통해 영업이익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라며 "연내에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사업 진출과 신규 광고 플랫폼 출시를 통해 내년 사업 준비도 착실히 해나갈 것"이라고 했다.

산업IT부 이정윤 기자 leejuyo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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