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지기자
CJ온스타일이 신규 브랜드 론칭 확대에 힘입어 1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9일 CJ ENM에 따르면 CJ온스타일(커머스 부문)은 1분기 영업이익으로 262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49.5%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출액은 10% 신장한 3478억원을 기록했다.
1분기 패션, 뷰티, 리빙 등 고관여 카테고리에서 150여개 이상의 신규 브랜드를 론칭한 것이 실적 상승에 주효했다. CJ온스타일은 지난해부터 줄곧 원 플랫폼 전략 강화에 힘을 써왔다. 원플랫폼 전략은 TV와 T커머스,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유튜브 등 CJ온스타일이 보유한 채널을 활용해 브랜드사의 상품 성격에 맞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다수의 채널에 많은 브랜드를 선보여 상품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취급고는 전년 대비 48.8% 증가했다. 애플리케이션(앱) 활성 고객 수는 15% 늘었다.
CJ온스타일은 2분기 모바일 상품 경쟁력 강화에 힘쓴다는 복안이다. 모바일 앱을 인공지능(AI) 초개인화 영상 쇼핑 플랫폼으로 탈바꿈하고 라이브 편성과 숏폼 커머스 확대에도 속도를 낼 예정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유튜브와 CJ온스타일 앱의 라이브 커머스시너지를 강화해 영상 콘텐츠 커머스 대표 사업자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멤버십 혜택 강화 등 핵심 고객 확대에 집중해 디지털커머스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에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