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자기소개서 작성 특강' 운영

광주광역시 광산구가 오는 23일과 30일 총 2회에 걸쳐 자기소개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 청년을 대상으로 ‘아이엠그라운드 자기소개서 작성 특강’을 운영한다.

광산구 청청플랫폼의 청년 취·창업지원 ‘청고래(청년과 함께 고민하는 래(내)일)’의 하나로, 광산구 첨단종합사회복지관(첨단중앙로 160) 4층에서 진행한다.

특강은 최근 학점과 어학 성적이 평준화된 상황에서 직무에 맞는 자기소개서 작성이 더욱 중요시됨에 따라 구직활동 중인 청년이 취업시장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기본편과 심화편 2회로 구성했다.

1회 강의(기본편)는 구직활동을 시작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자기소개서의 기본문항부터 직무 중심의 NCS(직업기초능력) 기반 항목에 관한 작성 방법 등 자기소개서의 첫 기반을 다지는 내용이다.

2회 강의(심화편)는 작성한 자기소개서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취업 전문가의 첨삭 과정, 또 자기소개서를 기반으로 뽑은 예상 면접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으로 이뤄진다.

특강은 광산구에 거주하고 있거나 활동하는 19~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회차당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은 관련 웹자보의 큐아르(QR)코드에 접속한 뒤 참여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박진형 기자 bless4ya@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