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 나온 특별한 고무장갑…'물 한 방울 묻히지 마세요'

제일기획 참여 'HAVE A GOOD AI LIFE' 굿즈
이벤트 시작 2시간 만에 전량 소진
SNS 인증 후 굿즈 신청

제일기획은 최근 공개한 삼성전자 '해브 어 굿 올 라이프(HAVE A GOOD AI LIFE)' 한정판 굿즈의 앵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굿즈는 이달 16일 진행된 이벤트에서 시작 2시간여만에 전량 소진된 바 있다.

이번 한정판 굿즈는 삼성전자만의 인공지능(AI) 생태계인 'AI 라이프'로 초대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나이스웨더'와 협업해 일상에서 즐겨 쓰는 생활소품 6종(고무장갑, 양말, 물컵, 수건, 뒤집개, 테이프)으로 구성했다. 굿즈의 이름은 나이스웨더의 슬로건인 '해브 어 굿 데이(HAVE A GOOD DAY)'를 인용해 'HAVE A GOOD AI LIFE'로 지었다.

삼성전자 'HAVE A GOOD AI LIFE' 굿즈 패키지. [사진제공=제일기획]

대표적으로 굿즈 키트에 포함된 고무장갑에는 ‘물 한 방울 묻히지 않겠다는 약속, AI 라이프가 지켜드립니다’라는 의미를 담아 비스포크 AI 식기세척기의 AI 맞춤세척 기능을 강조했다. 양말은 ‘이제 집안일에서 발 떼세요. 이 바닥은 AI가 더 잘 압니다’라는 메시지로 바닥 재질에 따라 맞춤 청소가 가능한 비스포크 AI 스팀을 소개한다.

굿즈 제작에 참여한 제일기획 관계자는 "삼성전자의 AI 가전이 가져올 일상의 변화를 누구나 공감할 수 있으면서도 위트 있게 전달하고자 평소 자주 사용하는 생활용품을 활용해 굿즈를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25일 오전 10시에 오픈한 앵콜 이벤트는 이전과 동일하게 삼성닷컴 이벤트 페이지에서 굿즈 이미지를 내려받아 ‘#세상에없던AI라이프’, ‘#삼성신혼가전’ 등의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및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시글을 올리고 이를 인증한 뒤 굿즈를 신청하면 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일상에서 스며들고 있는 삼성의 AI 라이프를 새롭게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한 이번 이벤트에 소비자들이 큰 호응을 보내주셨다"며 "앞으로도 삼성만의 새로운 AI 라이프를 흥미롭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수령한 굿즈를 언박싱하거나 사용하는 모습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한정판 쟁반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유통경제부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