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현기자
채널코퍼레이션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인공지능(AI)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개편했다고 25일 밝혔다. 글로벌 시장에서 ‘비즈니스와 고객을 더 가깝게 연결한다’라는 미션을 효과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채널톡 심볼과 로고에 친밀감과 확장의 의미를 담아 리뉴얼을 진행했다는 설명이다.
심볼 변경과 함께 새롭게 공개된 로고에는 한글과 일본, 영어 등 채널톡이 활용되는 주요 국가의 텍스트가 합쳐져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범용성을 높이고 전 세계를 아우르는 채널톡의 이미지를 형상화하기 위해서다.
2014년 설립된 채널코퍼레이션은 채팅 상담, 고객관계관리(CRM), 팀 메신저, AI 인터넷 전화, 화상 통화 기능 등을 제공하는 올인원 AI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의 운영사다. 전 세계 22개국에 16만여 기업에 채널톡을 공급하고 있으며, 지난해 연간반복매출(ARR) 360억원을 달성한 바 있다.
김재홍 채널코퍼레이션 대표는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북미 지역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드러낼 것"이라며 “4월에 새롭게 선보이는 강력한 AI 기능으로 업무 효율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