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누적 판매량 2000만개 '딸기 샌드위치' 정식 선봬

디자인 차별화
반값 할인 행사도 기획

GS25는 겨울 한정 상품인 ‘딸기 샌드위치’를 전국 GS25 매장에 정식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GS25는 10월 말 딸기 샌드위치를 온라인 예약 상품으로 우선 선보인 데 이어 오는 8일부터 GS25 오프라인 매장에 정식 출시해 판매에 나선다. 딸기 샌드위치는 국내산 딸기 원물과 생크림을 조합해 완성한 상품으로, 향과 당도 등이 으뜸으로 꼽히는 설향 딸기를 사용했다. 당도는 12브릭스(Brix), 중량은 15g 수준의 설향 딸기가 딸기 샌드위치 1개당 4개씩 들어간다.

올해는 팝 아트를 연상케 하는 톡톡 튀는 색채감이 특징인 파워 퍼프 걸 캐릭터를 패키지 이미지로 활용해 디자인 차별화를 꾀했다. 반값 할인 행사도 기획됐다. 카카오페이로 딸기 샌드위치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의 50%를 페이백 해주는 행사가 이달 말까지 진행된다. 1개당 가격은 3100원이며 50% 페이백 혜택 적용 시 15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딸기 샌드위치는 GS25가 2015년 업계 최초로 과일 샌드위치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어 매년 선보이고 있는 겨울 시즌 전략 상품이다. 매년 11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 한정 기간 운영된다. 누적 판매량은 2000만개를 넘어섰다.

GS25, 겨울 시즌 한정 딸기 상품 [사진제공=GS25]

GS25는 딸기 샌드위치에 이어 12일에는 '믹스베리 샌드위치'를 순차 출시하며 과일 샌드위치 라인업을 강화한다. 믹스베리 샌드위치는 딸기, 라즈베리, 블루베리를 황금 비율로 조합한 잼과 생크림이 활용된 상품으로 딸기 샌드위치와 동일하게 겨울 시즌 한정 상품으로 운영된다.

이 외에도 인기 품종인 설향으로 구성한 ‘신선특별시 딸기’를 필두로 일반 딸기 대비 2배 이상 큰 ‘킹스베리’, 이색 품종인 ‘하얀 딸기’, ‘알타킹 딸기’ 등 백화점, 마트, 과일가게 이상의 고품질 딸기 상품을 기획해 출시할 예정이다.

GS25 관계자는 "GS25의 딸기 샌드위치는 매년 폭발적인 판매량을 기록하며 겨울 시즌을 대표하는 편의점 디저트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지켜나가고 있다"며 "올해 반값 할인 행사까지 추가돼 생산 라인을 최대치로 확보하는 등 폭발적으로 늘어날 판매 수요 대응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통경제부 이서희 기자 daw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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