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현기자
티몬은 자사의 광고 플랫폼 스마트애드에 인공지능(AI) 광고 솔루션 '스마트AI'를 새롭게 론칭하고 입점 셀러들의 매출 확대 지원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스마트AI는 머신러닝 기반의 인공지능 광고 상품이다. AI가 사용자들의 행동과 키워드 등 데이터를 분석하고 노출 대상을 선정하는 등 개인화된 광고를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클릭당 과금 체계로 클릭 시에만 광고비가 발생한다.
버튼 하나로 켜고 끌 수 있어 편리한 이용과 관리도 강점이다. 티몬의 클릭당비용(CPC) 검색광고 솔루션인 '스마트클릭'과 연계하면 보다 높은 판매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 처음 판매하는 상품의 경우 연관 데이터가 적기 때문에, 키워드 광고로 상품 노출과 판매실적을 축적하고 스마트AI를 시작하면 보다 구매 확률이 높은 고객에게 상품을 노출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티몬은 셀러들의 효율적인 상품 판매와 운영을 지원할 수 있도록 큐텐 계열사와 협업을 강화하며 광고 플랫폼인 '스마트애드'의 고도화를 계속할 계획이다.
권도완 티몬 운영사업본부장은 "이번 스마트AI는 셀러들이 상품 발굴과 판매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라며 "셀러들이 티몬과 함께 보다 높은 매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기술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