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리얼트립, 시니어 개인비서 '똑비'와 중장년 패키지여행 시장 공략

개인의 생활패턴 고려한 맞춤형 패키지여행 상품

마이리얼트립(대표 이동건)은 시니어 개인비서 서비스 '똑비'의 운영사인 토끼와두꺼비(대표 함동수)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중장년층을 위한 패키지여행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고령층에 특화된 패키지여행 상품 개발과 커뮤니티 구축에 협력할 계획이다. 마이리얼트립은 시니어를 위한 여행 상품을 기획하고 여행 준비부터 여정의 모든 과정을 세심하게 구성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여행 슈퍼앱으로 입지를 확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마이리얼트립 CIC 육경건 대표(왼쪽)와 토끼와두꺼비 함동수 대표가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특히 마이리얼트립은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 한 달 살기와 아트, 스포츠, 미식, 와인, 공연 등 프리미엄 커뮤니티를 비롯해 안전과 사용자 편의를 최우선으로 한 상품 개발에 주력해 연말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토끼와두꺼비는 시니어 층의 니즈를 체계적으로 분석해, 마이리얼트립이 패키지여행 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고객과의 접점에서 필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토끼와두꺼비의 똑비는 온라인 서비스 활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시니어를 대상으로 개인비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자는 똑비 채팅으로 간편하게 마이리얼트립을 연동해 기차·비행기 예매, 택시 호출, 물건 구매, 맛집 검색 등을 요청할 수 있고 일정 관리, 결제 내역 관리, 예매 티켓 확인 등을 앱 내에서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

육경건 마이리얼트립 CIC 대표는 "주말에 종교 활동을 하거나 지인을 만나는 일이 잦은 시니어들에게 상대적으로 저렴한 주중 항공 및 호텔 요금으로 최적의 상품 제공도 가능하다"며 "똑비와 함께 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오중기벤처부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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