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가전]고르게 분쇄하는 '크로스컷 양방향 회전블렌더'

쿠쿠, 디자인 업그레이드해 2023년형 출시
에너지 절감으로 ‘에너지효율상’ 수상

에서 양방향 동시 회전 칼날을 장착한 ‘크로스컷 양방향 회전 블렌더’를 디자인 업그레이드해 2023년형으로 출시했다.

쿠쿠전자의 2023년형 크로스컷 양방향 회전 블렌더 [사진 제공=쿠쿠전자]

상하부 칼날이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도록 설계해 블렌더의 패러다임을 바꿨다. 상부 칼날은 약 1만2000RPM(분당 회전수)으로 회전하며 대류를 일으켜 부피가 큰 식재료를 분쇄한다. 하부 칼날은 4000RPM으로 역회전하면서 재료를 아래로 빨아들여 식재료를 더욱 미세하게 갈아낸다.

구심력이 작용하는 컨테이너의 칼날부는 좁게 디자인하고 입구는 넓게 디자인해 수직 대류 현상을 극대화했다. 용량도 기존 1.5ℓ에서 2ℓ로 늘렸다. 또한 낮은 분당 회전수 및 소음 제어 회로를 적용해 소음 수준은 기존 제품 89dB(데시벨)에서 83.5dB로 줄었다. 모터는 이전 모델 대비 약 73%의 에너지를 절감하고, 완전 절삭까지의 소요 시간을 3분의 1로 줄여 발열도 함께 잡았다. 5단계의 수동 조작 기능과 4개의 자동 메뉴(주스·스무디·얼음·분쇄)를 추가해 식재료에 알맞게 분쇄할 수 있다. 신제품은 에너지 효율이 좋거나 탄소 중립을 실현한 제품에 시상하는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에서 ‘에너지효율상’을 수상했다.

안전과 위생도 강화했다. 상부의 4개 칼날과 하부의 2개 칼날은 스테인리스로 만들어졌다. 컨테이너는 유아 젖병에도 사용되는 트라이탄 소재로 제작됐고, 칼날과 컨테이너를 분리한 후 세척이 가능하다. 뚜껑 분리 감지 장치 및 과열 방지 시스템, 칼날 구속 감지 시스템, 쿨링 서큘레이션 시스템 등 다양한 안전장치를 기본으로 마련했다.

심플한 디자인으로 심미성과 조작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 제품과는 달리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을 적용하고 실버 컬러로 포인트를 줬다. 라운드형으로 디자인해 부드러움을 강조했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적용한 양방향 동시 회전 칼날은 어떤 식재료든 부드럽고 고르게 블렌딩해 주스를 마실 때 목 넘김이 부드러우며 영양소 파괴가 적다”며 “2023년형 크로스컷 양방향 회전 블렌더를 통해 많은 소비자분들이 건강한 식단을 간편하게 즐기며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도 면역력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바이오중기벤처부 금보령 기자 gold@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