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맥주가 만든 '곰표밀맥주'…편의점 전 채널 확대

밀맥아 고소함과 국내산 복숭아 퓌레로 과일향 강화

제주맥주가 ‘곰표밀맥주’의 유통을 편의점 전 채널로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곰표밀맥주는 대한제분의 ‘곰표’ 브랜드를 활용한 제품으로 2020년 출시 이후 5000만 캔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맥주다. 지난 4월 곰표밀맥주의 새 제조사로 제주맥주가 선정돼 생산을 맡게 되면서 이날부터 편의점 전 채널(GS25·CU·세븐일레븐·이마트24·미니스톱)로 유통채널을 확대한다. 이후 순차적으로 마트, 슈퍼 등 유통채널을 넓히며 소비자 접점을 늘릴 계획이다.

제주맥주는 이번 채널 확장을 계기로 소비자 경험 확대를 위해 제주맥주 양조장 내에서 곰표밀맥주 대표 캐릭터인 표곰이를 활용한 포토존을 운영하고, 출시 기념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간다.

제주맥주 관계자는 “제주맥주가 생산하게 된 곰표밀맥주가 유통채널 확장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을 만날 수 있게 돼 반갑다”며 “더욱 풍부해진 밀맥아의 풍미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곰표밀맥주는 더욱 풍부하고 깊이 있는 맛으로 강화했다. 제주맥주는 약 50년 역사의 양조 노하우를 가진 브루클린 브루어리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차별화된 밀맥주 양조 노하우를 보유, 밀맥주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밀맥아 함량을 높이고 국내산 무가당 복숭아 퓌레를 사용해 맛과 향의 밸런스를 강화하고 깊이감을 더했다.

유통경제부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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