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친절 공무원' 뽑아주세요...

구민이 추천하는 '성동구 친절 공무원' 칭찬해 주세요!

구청 홈페이지 ‘칭찬합시다’ 게시판 연계한 QR코드로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접속하도록 개선

접수된 칭찬사례는 분기별 구민 추천 칭찬부서 및 칭찬직원 선정 시 반영· 공유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수기로 작성하던 직원 칭찬 카드에 구 홈페이지 '칭찬합시다' 게시판과 연계한 QR코드를 도입하여 친절행정을 한 단계 향상한다.

구는 구청 민원실과 동 주민센터에 비치된 기존 ‘구민소리함’ 과 함께 QR코드가 포함된 배너 설치로 편의성을 높였다. 스마트폰으로 직원 칭찬카드를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게 함으로써 참여도를 높이고, 온라인 접수를 병행해 주민의 소중한 의견에 더욱 귀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이렇게 접수된 칭찬사례들은 분기별 구민추천 칭찬부서 및 칭찬직원 선정 시 반영, 귀감이 되는 사례는 전 직원에게 공유하여 친절의 생활화를 장려할 예정이다.

성동구는 직원들의 친절역량 함양을 위해 ▲새내기 공무원 목민관 역량강화 교육 ▲친절·소통 콘서트 ▲힐링소통 방송 ▲친절퀴즈 이벤트 등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MBTI 소통 교육은 직원들 사이에서 호응이 높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말처럼 민원인들의 따뜻한 말 한마디는 직원들에게 큰 힘이 된다”며 “구민들의 추천으로 선정되는 칭찬부서와 칭찬직원은 성동구의 자랑이다. 많은 분께서 격려해주시는 만큼 직원들과 함께 노력하여 더 나은 친절행정 서비스로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자체팀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