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K-컬처 특화 관광상품 발굴한다…5월17일까지 공모

K-푸드·K-팝 등 4개 부문 관광상품 공모

정부가 우리 문화를 활용해 외국인 관광객을 사로잡을 특화 관광상품 개발에 나선다.

'K-컬처 특화 관광상품' 공모 포스터. [사진제공 =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5월 17일까지 ‘K-컬처 특화 관광상품’을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K-컬처를 적극 활용해 외국인들에게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갈 관광상품을 발굴하고 후속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했다.

공모전에서는 △K-푸드 △K-뷰티·패션 △K-팝, 드라마 △K-아웃도어 총 4개 부문에서 올해 6월 내 출시가 가능한 외국인 대상 관광상품을 모집한다.

기존 상품과의 차별성, 참신한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K-컬처의 경험을 확장할 수 있고, 외국인이 예약하고 이용하는 데 어려움이 없는 상품 10선을 선정할 계획이다. 문체부가 선정한 ‘K-컬처 이벤트 100선’을 활용하는 경우 가점을 부여한다.

선정된 상품은 문체부와 관광공사가 K-컬처 관광 대표콘텐츠로 소개하고 비지트코리아 등 국내외 마케팅 채널을 통해 판촉 프로모션을 지원한다.

이와 관련해 오는 27일에는 업계 대상의 공모전 설명회가 열린다. 상세한 내용은 ‘한국관광산업포털 투어라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종택 문체부 관광정책국장은 “전 세계 1억7000만명의 K-컬처 팬덤은 K-관광의 잠재수요”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관광과 K-컬처의 독보적이고 매력적인 융합을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이 발굴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화스포츠부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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