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어스, 지구의 날 맞아 '올버즈' 팝업 오픈

8주간 온라인 팝업 진행
30일까지 '어스 위크' 캠페인 진행

무신사가 운영하는 지속가능 라이프스타일 전문관 '무신사 어스'가 지구의 날을 맞아 ‘올버즈(Allbirds)’와 손잡고 온라인 단독 팝업과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국내 패션 스토어 중에서는 처음으로 무신사 스토어에 입점하는 올버즈는 탄소 배출량을 제로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자연 유래 소재를 이용해 운동화와 의류를 생산하는 브랜드다. 모든 제품에 탄소 발자국을 표기하는 등 지속가능한 비즈니스를 실천하는 패션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다.

그동안 자사몰과 오프라인을 중심으로 판매를 전개한 올버즈는 자사 브랜드와 함께 지속가능성에 관한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온라인 채널로 무신사 어스를 낙점했다. 지속가능한 상품에 특화된 서비스로서 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브랜드와 콘텐츠를 소개하는 전문관이라는 점이 주효했다. 올버즈는 지구의 날인 오는 22일에 무신사 어스에서 첫 선을 보인다.

이번 온라인 팝업에서는 올버즈를 대표하는 트리 러너를 포함해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스니커즈와 의류 상품을 6월 17일까지 8주간 선보인다. 유칼립투스 나무, 양모로 만든 울,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슈가, 농업 부산물로 만든 식물성 가죽 등 자연에서 유래한 소재로 생산한 20여 종의 상품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올버즈 운동화 제품은 착용 여부와 관계없이 30일 안에 무료 교환과 반품 혜택도 제공한다.

지구의 날을 맞아 '2023 어스 위크'도 오는 30일까지 열린다. '지구의 날도 무신사랑'을 주제로 2차에 걸쳐 10여 개의 지속가능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한다. 올버즈를 비롯해 낫아워스, 무음, 쉘코퍼레이션, 에리제론, 엘에이알(lar), 컨티뉴 등 무신사 어스 대표 브랜드와 패션 의류부터 뷰티, 잡화, 리빙, 디지털 등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추천한다. 또한 브랜드별로 지구를 위한 실천 다짐을 공유하고 소비자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유통경제부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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