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어스, AI로 이커머스 고객 패션 취향 분석

이커머스 이용 고객 개인별 패션 코디 제안

인공지능(AI) 커머스 솔루션 기업 옴니어스는 이커머스와 쇼핑몰 이용자들의 패션 취향을 분석해 코디 상품을 제안해 주는 'AI 스타일링 추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이커머스 업체들과 제휴를 맺고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제공, 고객들에게 단품이 아닌 '맞춤 코디 세트'를 자동 생성하고 패션 스타일을 제안한다.

옴니어스는 자기지도학습(self-supervised learning) 기반의 초거대 AI 기술을 이번 서비스에 적용해 최신 트렌드를 적시에 반영할 뿐 아니라 패션 전문 집단의 피드백을 반영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2015년 설립된 옴니어스는 초개인화 AI 솔루션을 주력으로 더현대, 롯데온, LF, 지그재그, 에이블리, 브랜디 등 국내 유수의 이커머스와 협업하며 상품 검색 및 분석, 추천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전재영 옴니어스 대표는 "이커머스마다 등록된 상품에 따른 서비스 추천과 맞춤형 개인화로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이끌어 낼 것"이라며 "AI 스타일링 추천의 안정된 서비스로 고객사 매출을 증대하는 데 힘쓰겠다"고 했다.

산업IT부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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