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농어민 수당 온·오프라인 편하게 신청하세요

행정복지센터 직접방문, 온라인 ‘모이소’ 28일까지

상·하반기 2회 30만원씩 포항사랑카드로 지급 예정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포항시는 이달 6일부터 28일까지 농어민수당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신청받는다.

포항시청.

신청 대상자는 2021년 12월 31일부터 농림어업경영정보를 등록한 경영주로 1년 이상 계속해서 경북도에 주소를 두고 농림어업에 종사한 사람이다.

다만 농림어업외 종합소득 금액이 3700만원 이상이거나 최근 5년 내 직불금 등 보조금 부정수급해 적발된 사람 또는 농지법·산지관리법·가축전염병 예방법·수산업법을 위반해 처분받은 사람과 공무원·공공기관 임직원과 농어민수당 지급 대상 경영주의 배우자이거나, 실제 거주를 같이하며 세대를 분리한 경우에는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 대상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특히 올해는 지난해 농업직불금을 수령한 경영주라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지 않고 경북도 마이데이터 서비스 ‘모이소’를 이용해 온라인으로도 신청 가능하다.

접수가 완료되면 3월 중 자격 검증을 거쳐 대상자를 확정하며, 4월과 8월에 각각 30만원을 포항사랑카드 충전으로 지급하게 된다.

이강덕 시장은 “농어민 수당 지원을 통해 농어업인의 소득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기간 내 신청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 대상 농가의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