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 소문 좀 내줘!… 울산, 9기 블로그기자단 모집

2월7일~26일 접수, 울산블로거 40명 선발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울산시가 시정 소식을 빠르게 전파할 ‘울산파워 블로거’를 뽑는다.

울산시는 민선 8기 시정 소식 전달과 홍보를 전담할 울산누리 블로그 기자단을 오는 7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고 알렸다.

2011년부터 시작된 블로그기자단은 울산 시정과 지역 곳곳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이야기, 유익한 소식을 발 빠르게 전파하는 ‘바이럴 마케터’ 역할을 해오고 있다.

모집 인원은 40명으로 활동기간은 오는 4월 1일부터 2025년 3월 31일까지 2년간이다.

블로그 기자단은 월 2회 이내 글을 올리는 포스팅 작업, 울산누리 블로그 홍보와 다양한 시정 행사에 참여하며 누구에게나 신청문이 열려있다.

제9기 블로그기자단 활동을 하고자 하는 시민은 울산시 누리집이나 울산누리 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기준은 제출한 신청서를 바탕으로 콘텐츠 작성능력, 사진영상 활용 능력, 활동의지 등을 평가해 40여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결과는 오는 3월 17일 울산누리 블로그에 게시하고 개인별 통보한다.

선발된 블로그 기자에게는 채택된 원고에 한해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기사작성법, 블로그 사용법 등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블로그기자단 행사 등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제8기 블로그기자단은 42명으로 오는 3월 31일로 활동기간이 만료된다.

울산시청.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