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일기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아 4일 강동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주민 1000여 명을 초청해 신년 인사회를 개최했다.
구는 이 자리에서 지난 한 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주민과 단체를 선정해 강동구민 대상을 시상, 특히 올해는 토끼띠생 구민들과 새로운 시작을 앞둔 신입생, 사회초년생들도 초대해 강동구 미래 비전과 새해 희망을 함께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신년사를 통해 “구민과의 약속을 소신과 원칙으로 삼아 ’힘찬 변화, 자랑스러운 강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2023년 계묘년에는 새롭게 도약하는 강동구의 변화와 발전을 지켜보며 함께 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기재 양천구청장, 2023년 제1차 평생교육협의회 참석
이기재 양천구청장이 5일 오후 구청 소통실(4층)에서 개최된 ‘2023년 제1차 평생교육협의회’에서 참석했다.
평생교육 정책 조정 및 협력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양천구 평생교육협의회는 의장인 이기재 양천구청장을 포함해 11명(위촉직 8명, 당연직 3명)의 위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날 임기 만료에 따른 신규 위원을 위촉한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이어 평생학습 중장기발전계획 연구용역 중간보고에 참여하며 평생교육 정책사업 개발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마포구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 개최
마포구(구청장 박강수)가 5일 오후 2시 마포구청 2층 대강당에서 ‘2023년 마포구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은 4개동 주민자치회에서 결원이 발생함에 따라 주민자치회 대표성을 확보하기 위해 추가 모집한 위원을 위촉하는 자리였다.
이번에 선정된 위원들은 총 2년 임기로, 주민 생활 향상을 위한 자치계획 수립과 각종 교육, 행사 등 주민자치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이번에 새로 위촉된 위원님 모두 마포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부탁드린다”며 “앞으로 주민자치회와 함께 우리지역에 걸맞는 자치문화를 만들고 발전시켜 새로운 마포, 더 좋은 마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모금액 1위 강서구 사랑의 온도탑 한파에도 ‘펄펄’... 지난해 12월30일 기준 올해 목표금액인 20억 원 조기 달성
지난해 서울시 자치구 중 모금액 1위를 기록한 서울 강서구(구청장 김태우) 사랑의 온도탑이 올해도 펄펄 끓고 있다.
지난해 12월30일 기준 올해 목표금액인 20억 원을 조기 달성해 사랑의 온도탑 눈금이 100도를 넘어섰다. 모금 시작 이후 52일 만이다.
폐지 수거 어르신을 위한 성금, 10년 넘게 기부를 이어온 교회, 여기에 기업들의 통 큰 기부까지 이어지고 있다.
구는 5일 오전 구청 정문 앞에서 강서농업협동조합(조합장 한명철)으로부터 쌀 10kg 1000포를 전달받았다. 사랑의 쌀 전달식은 지난 2018년 시작해 올해로 6년째 진행 중이다.
지난 8일 등촌동 배광교회에서는 쌀 10kg 1004포를 기탁했다. 지난 2012년부터 한 해도 빠짐없이 이웃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 지난 21일에는 화곡1동 치유하는교회 청년들이 폐지 수거 어르신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플리마켓 수익금 210만 원을 기부했다.
기업과 단체의 후원 행렬도 이어지고 있다. 에스오일(대표 후세인 에이 알카타니)은 성금 5000만 원, 콜텍(대표 박영호)은 성금 3000만 원, 엠큐브테크놀로지(대표 김정회)는 성금 2000만 원,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김인원)와 더와이즈치과(병원장 임세웅)는 각각 성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
또, 스틸정원(대표 김성민)는 쌀 10kg 350포를, 강서시장 중도매인조합 8개 단체에서는 쌀 20kg 128포를 후원하는 등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김태우 구청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지만 지역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을 위해 온정의 손길을 내밀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구에서도 더욱 촘촘한 복지망을 구축하는 등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더욱더 살뜰히 챙겨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