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한국소비자평가,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애플리케이션 우수 명단 발표

KCA한국소비자평가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애플리케이션’의 우수 애플리케이션 명단을 발표했다.

한국소비자산업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한다.

본 평가는 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업종별 소비자평가 결과 우수한 기업을 발표하여 소비자들은 소비자법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8대 권리를 보장받고 기업은 평가 결과를 대중에게 알림으로써 기업가치 향상을 이루는 양대 목적을 이루기 위하여 실시되고 있다.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애플리케이션’은 각종 모바일스토어 내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소비자평가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인정받는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하고 우수성을 알리고자 진행된다.

본 평가의 최종 후보자는 각종 모바일 스토어 내 다운로드 수 및 리뷰 수를 기반으로한 기초평가를 바탕으로 엄선되었으며, 최종 평가 기준에 따른 종합평가를 거쳐 최종 우수 애플리케이션이 발표되었다.

최종 평가 기준은 △애플리케이션 이용 편리성 △소비자 경험 만족도 △소비자 불편 사항 응대 △컨텐츠 유용성 △종합적 평가 총 5가지 항목으로 평가하여 최종 우수 애플리케이션을 선정하였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고, 뛰어난 우수 애플리케이션의 가치를 널리 알리게 된다. 앞으로도 전문화된 조사와 평가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하여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또한 “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 코로나19 및 기타 위기 상황으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에게 힘을 보탤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식료품 및 기초 생활용품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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