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벤협, 중장년·경력단절 창업자 아이디어 공모…총상금 3200만원

'2022 여성 벤처 성장 챌린지'
만 39세 이상 여성 대상 공모전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한국여성벤처협회는 '2022년 여성 벤처 성장 챌린지(여벤성지)'의 중장년 파트 창업 공모전 '여성벤처 스타트업 퀸 챌린지'를 23일부터 시작한다.

이번 공모전은 중장년이나 경력단절 여성이 보유한 경험과 노하우, 생활 밀착형 아이디어 등에 기반한 기술창업을 촉진하고 벤처창업 붐을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다. 중소벤처기업부, 포시에스, 메씨인터내셔날, 지아이이앤에스, 두리시스템, 미쥬, 에코트로닉스, 유웰데코, 다성피앤에프, 누비다, 디저트랩 등이 공식 후원한다.

공모 대상은 39세 이상의 여성이다. 예비창업자부터 창업 3년 미만까지 기술창업 아이템을 보유 또는 사업화 진행 중인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신청 방법은 협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공모전은 서류평가와 발표심사, 데모데이 순으로 진행된다. 오는 11월 여성벤처 주간행사 당일 데모데이를 통해 최종 순위가 결정과 시상식이 열릴 계획이다. 데모데이는 엔젤투자, 엑셀러레이터, VC 등 투자자와 창업 전문가 평가와 함께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장으로 마련된다.

총 9점의 상과 총 상금 3200만원을 놓고 경합을 벌일 이번 공모전의 스타 퀸에게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과 함께 상금 1000만원이 수여된다. 지정 엑셀러레이터(SS2인베스트먼트)를 통해 수상자 중 1곳에는 시드투자 기회도 제공된다.

김분희 여벤협 회장은 "고령화와 인구절벽을 맞고 있는 대한민국의 활로 중 하나는 여성의 기술창업이고, 그 중에서도 중장년 및 경력단절 여성이 보유한 경험과 전문지식일 것"이라며 "이들이 용기를 얻고 창업시장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중기벤처부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