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근력개선 도움 오미자추출물 함유 건기식 '머슬짱' 출시

[아시아경제 이관주 기자] 한미약품은 근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성분 등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근력개선 머슬짱'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머슬짱은 오미자추출물 1582㎎과 과 비타민B2·B6, 아연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오미자추출물에는 기능성 성분인 '쉬잔드린'이 함유돼 있는데, 쉬잔드린은 건오미자 1t에서 단 1.4㎏만 추출될 정도로 귀한 원료로 알려져 있다. 성인 남녀 대상으로 12주간 진행한 오미자추출물 섭취 후 변화 실험에서는 '대퇴사두 근력 및 악력 개선'이라는 유의적 결과도 도출됐다.

이를 토대로 머슬짱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근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 데 필요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 ▲정상적 면역기능에 필요 등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노화로 인해 자연스럽게 감소하는 근력을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골프나 헬스·필라테스 등 현대인들이 많이 즐기는 운동 시에 섭취하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라고 설명했다.

머슬짱은 어디서든 간편히 섭취할 수 있도록 액상형 파우치 포장으로 출시됐다. 1팩당 15일 분량(30P)이므로 하루 한 번 2포씩 그대로 짜서 먹거나 물에 타서 마시면 된다. 한미약품의 약국 전용 제품 브랜드 '프로-캄' 시리즈 중 하나로, 한미사이언스 계열사 온라인팜이 전국 약국에 유통한다.

이관주 기자 leekj5@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바이오헬스부 이관주 기자 leekj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