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아임e 스낵’ 판매…“타이포 그래픽으로 차별화”

행사카드로 구매 시 4000원 할인 혜택

편의점 이마트24에서 고객이 ‘아임e 스낵’을 구매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이마트24는 패키지를 타이포그래픽 디자인으로 재단장한 자체개발상품(PL상품)인 ‘아임e 스낵’ 5종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아임e 스낵 5종은 ▲꼬-옥끼오계란과자나왔네! ▲진지한풍미,빠다팝콘 ▲칠리뿌린통통한새우칩 ▲샤르르고르곤졸라치즈소프트콘 ▲또!또!또!멈출수없는체다치즈볼로 상품 특징을 위트 있고 독창적인 네이밍으로 입힌 것이 특징이다.

해당 상품은 네이밍 기반의 타이포그래픽을 감각적으로 표현했으며 진열대로부터 10m 거리에서도 고객들에게 재미와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도록 상품명의 활자 크기를 확대했다. 특히 상품의 맛을 고객과 대화하듯 전달하는 타이포그래픽과 스낵의 맛이 선사하는 느낌을 온몸으로 표현하는 캐릭터는 패키지에 생동감을 더해 고객이 아임e 스낵 포장지를 보는 것만으로도 상품을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마트24는 이달 아임e 스낵 5종을 한번에 행사카드로 구매 시 4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마트24 제휴 통신사를 통한 중복할인도 가능하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최근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중심으로 독창적이면서도 희소성 있는 패키징 상품이 새로운 성공 공식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패키지 디자인 영역에 타이포그래픽과 같은 새로운 트렌드를 지속 도입해 자체 브랜드 상품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음은 물론 고객과의 접점 또한 적극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경제부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