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봉석기자
수요자들이 집을 결정하는 중요한 조건 중 하나가 바로 ‘교통’이다. 주변으로 교통망이 잘 갖춰질수록 생활은 더욱 편리해지기 때문이다.
이렇다 보니, 역세권 아파트는 분양시장에서 스테디셀러로 자리하고 있다. 지하철역이 가까이 위치하고 있으면 직장으로 출퇴근하기 편리할 뿐만 아니라 타지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덕분에 역세권 아파트는 수요층이 매우 두텁고, 주거가치도 높게 평가받아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기도 한다. 또한, 미래가치가 크게 상승하며, 지역 시세를 이끄는 리딩 단지로 올라서기도 한다.
업계 관계자는 "역세권 아파트는 주거 만족도와 집값 상승 두 마리 토끼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어 인기가 상당하다”며, “시장 분위기와 관계없이 꾸준한 수요를 기대할 수 있고, 시간이 흐를수록 가치가 더욱 상승하는 경향이 있어 앞으로도 인기는 꾸준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롯데건설이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성사동(원당4구역) 일대에서 ‘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를 분양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해당 단지는 지하철 3호선 원당역 역세권에 들어서기 때문이다. 특히, 이 노선을 이용하면, 종로3가역(13정거장, 약 33분), 고속터미널역(23정거장, 약 50분) 등 수도권과 주요 도심을 직통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 가까이에 고양시청역(추진)도 계획돼 있어 향후 쿼드러플 교통망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고양시청역(추진)에는 고양은평선(추진)과 더불어 식사트램(추진), 교외선(예정) 등이 예정돼 있다. 또, 차량 이용 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서울문산고속도로를 통해 수도권 전역으로의 접근이 수월하다.
생활 인프라도 역시 우수하다. 단지 앞 하나로마트와 원당시장을 중심으로 상업 지역이 잘 조성돼 있다. 롯데마트, 이케아, 스타필드,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다양한 쇼핑시설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으며, 고양어울림누리, 성사체육공원, 성라공원 등의 문화시설과 공원도 인근에 위치해 여가생활을 누리기에도 좋다.
‘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에 적용되는 차별화된 설계도 눈에 띈다. 롯데건설은 집에서 누리는 시간의 가치가 상승할 수 있도록 실내 공간에 뉴캐슬 인테리어 스타일을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도심 속 리조트에서 느껴지는 여행의 설렘’이라는 컨셉의 조경 공간도 기대해 볼 만하다. 풍성한 수목과 함께 시원하게 펼쳐지는 중앙녹지인 그리너리 필드를 비롯해 아름다운 풍경과 시원한 물소리를 즐기는 스파클링 가든, 아늑한 온 가족 정원인 코지 가든, 야외 운동 공간인 웰니스 가든 등이 구성될 예정이다. 또, 단지와 바로 연결되는 소공원도 조성될 예정으로 입주민들은 쾌적한 주거생활을 도모할 수 있게 된다.
‘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은 모델하우스를 조성 중이며, 6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