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거리 문화 일상회복 기지개 … 경북 김천시, 문화예술 추진 공연단체 30여팀 모집

길거리 문화콘서트 참가팀 모집 포스터.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여종구 기자] 경북 김천시는 오는 27일까지 ‘2022년 길거리 문화콘서트’를 추진할 야외 음악 공연 단체 30여팀을 모집한다.

길거리 문화콘서트는 문화예술 동아리 단체들의 창작활동과 시민의 다양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시민참여 문화예술 사업이다.

최근 2년간 코로나19 확산으로 사업 진행을 못 했지만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문화예술 사업을 재개한다.

그동안 일부 장소에서만 공연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올해는 공연을 희망하는 실과소·읍·면·동과 단체를 연결해 공연한다.

참가 신청 대상은 정식 단체 등록 후 2년 이상 활동 또는 공고일 기준 김천시 거주자 5인 이상으로 구성된 관내 소재 음악 동아리 단체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김천시청 문화홍보실로 문의하면 된다.

영남취재본부 여종구 기자 jisu5891@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여종구 기자 jisu589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