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는 포인트 활용' 11번가, SK페이 제휴포인트 전환 서비스 시작

마이신한포인트, KB포인트리, 하나머니, 컬처캐쉬 등
제휴사 포인트 SK페이포인트로 전환 사용

11번가, SK페이 제휴포인트 전환 서비스.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11번가 간편결제 서비스 'SK페이'가 제휴사 포인트를 'SK페이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했다.

11번가는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마이신한포인트, KB포인트리, 하나머니, 컬처캐쉬 등 SK페이와 제휴된 사업자의 포인트를 SK페이포인트로 손쉽게 전환해 사용할 수 있는 제휴포인트 전환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SK페이포인트는 11번가의 간편결제 서비스 SK페이로 결제 시 현금처럼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적립 포인트다. 11번가에서 결제 시 VIP 등급 기준 2% 적립, 11번가 신한카드 이용 시 추가 2% 적립,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한 추가 적립 등 혜택을 제공한다.

본인 확인을 거친 11번가 고객은 11번가 서비스 내 '나의 11번가' 혹은 상품 주문페이지에서 제휴포인트 전환하기 버튼을 눌러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를 확인하고 1포인트 단위로 원하는 만큼 SK페이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다. 제휴포인트는 SK페이포인트와 1대 1 비율로 전환이 이뤄지며 전환된 포인트는 SK페이포인트의 이용 정책을 따르게 된다.

11번가는 향후 해피머니 등 국내 다양한 포인트 제공 사업자들과 협력해 전환 가능한 제휴포인트를 10여 개 이상으로 늘려 나갈 계획이다.

임지현 11번가 페이먼트 담당은 "고객들이 잊고 있었거나 소액으로 보유해 활용처가 많지 않았던 각각의 포인트들을 SK페이포인트로 전환해 사용함으로써 더욱 실속있는 포인트 활용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약 1700만명에 달하는 SK페이 이용자에게 계속해서 쇼핑의 편의성과 알찬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11번가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11번가에서 제휴포인트를 전환하면 전환한 포인트의 2%를 SK페이포인트로 재적립(하나머니의 경우 하나머니로 재적립)하는 이벤트를 5월31일까지 진행한다.

11번가의 SK페이는 지난 3월 기준 누적 결제금액 21조6000억원, 결제건수 4억건을 돌파한 대표 간편결제 서비스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경제부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