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애드페스트 2022'서 금상 4개 등 19개 수상

제일기획의 슬로우로드 캠페인.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제일기획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대표 광고제인 '애드페스트 2022'에서 금상 4개, 은상 10개, 동상 5개 등 총 19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제일기획은 국내와 중국 지역에서 각각 9개와 10개의 본상을 수상해 각 지역 광고 회사 중 최다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본사에서 진행한 슬로우로드 캠페인은 금상 3개 등 총 9개의 본상을 받았다. 이는 올해 애드페스트에 출품한 국내 캠페인 중 최다 수상 기록이다. 이번 수상으로 슬로우로드 캠페인의 국제 광고제 누적 수상 기록이 17개로 늘어났다.

슬로우로드 캠페인은 제일기획, 제주특별자치도, 제주관광공사, 티맵모빌리티가 민관 협업으로 진행한 캠페인으로 ‘내비게이션=빠른 길 안내’라는 고정 관념을 깨고 제주도내에서 다양한 여행지를 경유하는 ‘느린 길’을 안내한 역발상 아이디어다. 제주공항, 중문, 서귀포 등을 잇는 경로에 따라 적게는 5곳, 많게는 11곳의 장소를 경유하는 우회 경로를 제공함으로써 여행객들이 제주도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 좋은 반응을 거뒀다.

홍콩법인과 자회사 펑타이가 협업한 삼성전자의 '더 코스트 오브 불링' 캠페인은 미디어 부문 금상 등 총 6개의 본상을 받았다. 게임 속 채팅에서 벌어지는 욕설, 따돌림 등의 사이버 불링을 탐지해 타인을 괴롭히는 사람들에게 아이템 구매 가격을 인상시키도록 한 캠페인으로 각종 국제 광고제에서 수상을 이어가고 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경제부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