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웨이팅, 순 이용자 수 2000만 돌파

대기줄 없애 거리두기 실천 등 안전하고 편리한 매장 관리 지원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나우버스킹(대표 전상열)은 통합 매장관리 서비스 '나우웨이팅'의 순 이용자 수가 누적 2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나우웨이팅 순 이용자 수는 2019년 11월 1000만 명 달성 후 15개월 만에 100% 증가했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예전보다 매장 이용이 어려웠지만, 나우웨이팅은 매장과 고객을 디지털로 안전하게 연결했다는 설명이다.

나우웨이팅은 식당 방문 고객이 좁은 공간에 모여 대기할 필요를 없애 거리두기를 자연스럽게 실현한다. 모바일로 방역수칙 안내까지 가능하다. 확진자 발생 시에도 나우웨이팅 데이터를 활용해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영업시간 제한 등 방역 조치가 계속되는 가운데, 나우버스킹은 나우웨이팅을 기반으로 매장 운영을 지원하고 올 상반기 중 매장 매출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상열 나우버스킹 대표는 "앞으로도 최신 기술로 소상공인이 영업을 지속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며 "올해 상반기에는 시장에 혁신을 일으킬 신규 서비스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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