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은기자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이마트가 이달 19일부터 고객 소통 강화를 위해 '이마트앱'을 통해 설문시스템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설문조사 대상은 상품·서비스·행사·고객 니즈 등으로, 설문에 참여한 고객들에게는 100~500p 가량의 신세계포인트 리워드를 제공한다. 설문은 행사 대품 등을 고객들을 대상으로 각 항목에 대한 만족도 등을 평가하는 형태로 이뤄지며, 이마트는 매 주차별로 주제를 선정하고 이에 맞는 타겟팅 고객들에게 앱 푸쉬 형태로 설문을 안내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는 일괄적 대량조사가 아닌 설문 목적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하는 '타겟팅' 설문방식을 도입했다. 19일부터 24일까지진행하는 첫 회 설문의 경우 12일~15일 기간 동안 방어회, 삼겹살·목심, 파프리카 등 전단 행사상품 3종 가운데 1종 이상 구매한 고객들 중 마케팅 활용·분석에 동의한 신세계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세부 항목은 구매한 상품의 신선도 및 맛과 가격에 대한 만족도, 재고량이 충분했는지, 구매 상품 관련 제안사항 등이다. 설문 결과는 각 유관부서에서 상품의 질과 서비스 향상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