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알파홀딩스, 시스템반도체 파운드리 시장 성장 기대 강세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알파홀딩스가 상세다. 전 세계 파운드리 시장이 성장하는 가운데 시스템반도체 사업부문이 수혜를 볼 수 있다는 기대감이 주가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25일 오후 2시2분 알파홀딩스는 전 거래일 대비 5.01% 오른 796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알파홀딩스는 시스템반도체 설계 디자인서비스 전문업체다. 미세공정 설계능력을 바탕으로 다수의 미세공정 설계를 실행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알파홀딩스의 IR 리시버 프리엠프 IC는 적외선 통신용 리모콘 수신부에 적용하는 시스템반도체다. TV, 에어컨, 셋탑박스 등 대다수 가전제품에 들어간다. 이 분야 판매량 기준 전 세계 1위다.

합병하는 알파플러스칩은 이미지센서 관련 반도체 설계 전문업체다. 삼성전자가 이미지센서 분야에 대한 투자를 늘리면서 수혜 가능성이 있다. 이미지센서 시장은 최근 스마트폰 카메라 탑재 증가, 자동차 전장화, 로봇 및 사물인터넷(IoT)용 제품 증가 등으로 인해 해마다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알파홀딩스 관계자는 "세계적인 파운드리 기업의 시가총액이 커지는 것은 시스템반도체 사업 성장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며 "관련사업을 진행하는 알파홀딩스에 긍정적인 시장 상황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자본시장부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