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1ℓ로 57km 주행, 당신도 도전하세요!…아시아경제 연비왕 대회

아시아경제가 11월16일 '2019 연비왕 대회'를 개최합니다.

아시아경제 연비왕 대회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자동차 연료를 최대한 절약하면서 친환경 운전 능력이 뛰어난 승용차 운전자를 가리는 대회입니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아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연비왕 대회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2015년 유엔(UN) 기후변화협약에서 채택된 '파리기후변화협정'에 따라 전 세계 55개국이 온실가스 감축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세계 7위의 온실가스 배출국가입니다.

정부 차원의 친환경 에너지 정책도 중요하지만 우리 스스로 연비를 아끼고 온실가스 배출도 줄이는 친환경 운전 습관인 '에코 드라이브'를 실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연비와 환경을 생각하는 바른 운전 습관은 교통사고로 인한 인적ㆍ물질적 피해를 줄이는 데도 기여합니다.

아시아경제 연비왕 대회에는 참가자와 수상자를 위한 주유상품권을 비롯한 푸짐한 상품이 마련돼 있습니다. 가족 단위로 참가하는 분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예정됐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립니다.

◆일시: 2019년 11월16일(토) 오전 8시~오후 3시30분

◆장소: 경기 서하남IC(한국도로공사 수도권본부)

◆규모: 일반 참가 총 80팀

◆경기 코스: 총 106.4㎞(70㎞/h 주행 기준 90분 소요) 서하남IC 출발→하남JCT→동서울TG→호법JCT→덕평휴게소(반환점)→신갈JCT→서울TG→판교JCT→성남TG→서하남IC 도착

◆참가 대상: 만 18세 이상 운전면허증 소지자(2종 보통운전면허 이상)

◆참가 신청 및 문의: 1833-8981(전화), asiaecodrive2019@gmail.com(이메일)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