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대만 현지기업과 손잡고 전략적 교류 확대

10월 KAISI 밀크티, 스파이시어포 등 도입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GS리테일은 대만 무역 전문 기업 '테이트(Tait)'와 손잡고 흑당 시리즈 등 대만 현지 인기 상품을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

내달 중에는 스파이시어포왕, 후르츠젤리 2종, KAISI 밀크티 2종 등 총 6종이 도입된다. 스파이시어포왕은 한국에서 찾아 보기 힘든 빅 사이즈 상품으로, 크기가 20*45㎝에 달하는 안주용 어포 상품이다. KAISI 밀크티 상품은 대만 최초의 상온 차 음료 브랜드다.

테이트를 통해 대만 현지에 자체브랜드(PB) '유어스' 판매도 늘려 간다. 2017년 8월 유어스 스티키몬스터랩 음료를 처음 판매했으며 올 연말까지 카카오 스무디, 미니프레첼 등 20종 상품의 추가 수출을 진행할 예정이다. 매출은 2017년에는 1억원에 불과했지만 올해는 20억원대로 확대될 예정이다.

GS리테일은 향후 양사간 협업을 통한 대만 내 유어스 브랜드 홍보로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종수 GS리테일 MD본부장은 "대만 테이트사와의 협력을 통해 단순히 상품 교류를 넘어 양사가 보유한 상품 소싱 및 개발 노하우 교류를 기대하고 있다"며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상품을 좀더 빠르게 공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진화하는 GS리테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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