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 · 검찰 개혁 국민의견 받습니다'…법무부, 홈페이지에 공간 마련

[아시아경제 이기민 기자] 법무부가 법무ㆍ검찰 개혁에 대한 국민 의견 수렴 작업에 나섰다.

법무부는 홈페이지에 국민제안 공간을 마련하고 법무ㆍ검찰 개혁에 관한 국민 의견을 수렴한다고 24일 밝혔다. 법무부 홈페이지 아래쪽 '법무ㆍ검찰 개혁에 관한 국민제안' 바로가기를 누르면 열린장관실 메뉴로 연결돼 의견을 등록할 수 있다.

검찰개혁추진지원단은 접수된 국민제안 의견을 곧 출범할 제2기 법무ㆍ검찰개혁위원회 안건으로 건의하는 등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또 전국의 검사와 검찰 직원들로부터 ▲검찰 조직문화와 근무평가 제도 개선 방안 ▲ 검찰업무에 관한 고민 ▲ 검찰개혁에 관한 의견 등을 조국 장관 명의의 이메일로 직접 받는다.

법무부에 따르면 조 장관은 전날 제 1회 법무혁신ㆍ검찰개혁 간부회의를 개최하고 검찰개혁추진지원단으로부터 법무부 홈페이지 내 '국민제안' 항목 설치에 대한 의견을 보고 받은 바 있다. 이 밖에도 법무부는 조 장관 지시로 법무검찰개혁위원회 2기 위원장을 비롯한 인선 작업에 돌입했고, 매주 1회 '법무혁신ㆍ검찰개혁 간부회의'를 실시하기로 했다.

이기민 기자 victor.lee@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이기민 기자 victor.le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