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돌 맞은 '몽골 CU'…'편의점 한류는 계속된다'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몽골 울란바토르 현지에서 ‘몽골 CU 1주년’ 기념 행사를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울란바토르 ‘내셔널 어뮤즈먼트 공원’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몽골 CU 1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류왕선 BGF리테일 상품·해외사업부문장, 서유승 영업·개발부문장 등 BGF리테일 임직원들과 간호약 아딜비시 프리미엄그룹 회장, 간볼드 친조릭 센트럴 익스프레스 사장 등 현지 파트너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양측은 1년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50개 매장을 오픈하며, 몽골 현지에서 CU가 성공적으로 안착한 것에 대해 자축했다. 또 상호 탄탄한 신뢰와 파트너십을 다시금 확인했다.

양측은 ‘몽골 CU 1주년’을 맞아 한국과 몽골에서 고객 감사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8월 한 달간 CU 전체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몽골 수도인 울란바토르와 중국 등 동북아 주요 도시를 왕복할 수 있는 아시아나 마일리지(총 70명에게 각 3만 마일리지)를 증정한다. ‘몽골리안정식 도시락(4500원)’ 등 한정판 몽골 간편식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쌍(1인 2매)에게 몽골 4박 6일 패키지 여행 상품권도 선물한다.

몽골 현지에서는 1만 투그릭(약 4500원) 이상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제주도 여행 상품권과 헤이루 기념품, CU 자체브랜드(PB)상품 등 다양한 한국 관련 상품을 증정한다.

류 부문장은 “성공적인 몽골 진출을 통해 대한민국 편의점의 우수성을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라며 “파트너사와의 굳건한 신뢰를 바탕으로 몽골 편의점 시장에서 1위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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