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 계열사 CEO, 사회적 가치 홍보대사로 나서

SK이노베이션 '아.그.위.그. 캠페인' 유튜브 영상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SK이노베이션 계열 사장들이 SK이노베이션 친환경 캠페인 '아.그.위.그. 시즌2' 홍보에 나서 눈길을 끈다.

SK이노베이션은 최근 유튜브에 '아.그.위.그 캠페인(I Green We Green 캠페인)' 시즌 2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 영상에는 김준 총괄사장을 비롯해 각 사업자회사인 조경목 사장, SK종합화학 나경수 사장, SK루브리컨츠 지동섭 사장, SK인천석유화학 최남규 사장,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서석원 사장, SK아이이테크놀로지 노재석 사장 등이 출연했다.

영상은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에게 ‘갑?분?아’(갑자기 분위기 아.그.위.그. 시즌2)를 알고 있는지 물으면서 시작한다. 싱크대에서 텀블러를 씻고, 페이퍼 타올을 한 장만 사용하는 구성원의 모습을 SK루브리컨츠 지동섭 사장이, 회의에 출력물 대신 노트북만 챙겨오는 구성원을 조경목 사장이 엄지를 올려 칭찬한다.

이어 SK인천석유화학 최남규 사장은 일회용 비닐 대신 에코백을 들고 물건을 사고, SK종합화학 나경수 사장은 염력을 이용해 페트병에 붙어있는 비닐 라벨을 뜯는 모습을 재미있게 연출했다.

'아.그.위.그. 캠페인'은 지난해 10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머그컵과 텀블러 사용을 생활하자로 시작한 캠페인이다.

캠페인 시즌2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페이퍼타월은 한 장씩, 불필요한 출력물 대신 전자화면 활용, 비닐봉투/쇼핑백 대신 에코백 사용), ▲음식물 쓰레기 저감을 위해 식사시에 잔반을 남기지 않고, ▲페트병 분리배출 시에는 뚜껑과 라벨을 뜯어서 버려 폐플라스틱 재활용을 높이기 위한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임수길 홍보실장은 “SK이노베이션의 친환경 사회적가치 창출이라는 경영화두에 구성원들이 쉽게 일상 속 생활습관을 바꾸면서 쉽게 참여가 가능해 구성원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구성원들의 아이디어와 제안을 통해 친환경 사회적가치 창출 캠페인을 대내외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