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업계 최초 '정기결제 서비스' 도입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카페24는 업계 최초로 쇼핑몰 솔루션에 정기결제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정기결제 서비스는 쇼핑몰 고객이 설정한 상품 배송주기에 맞춰 자동으로 결제되고 배송이 이뤄지는 것을 말한다. 자신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매월 일정 금액을 내고 배송받는 '구독경제' 서비스 모델도 이 기능이 있어야 가능하다.

정기결제 서비스를 통해 쇼핑몰에서 결제카드를 등록하고 원하는 배송주기와 배송시작일을 설정하면 재주문의 번거로움 없이 정기적으로 주문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전문 쇼핑몰에서도 별도 결제 인프라 구축 없이 정기결제 서비스를 손쉽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쇼핑몰을 이용하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충족시켜 나가는 것이 쇼핑몰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길"이라며 "앞으로도 전문 쇼핑몰들이 변화무쌍한 온라인 비즈니스 시장에서 어떠한 허들 없이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소비자경제부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