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올 1Q 영업익 217억원…전년동기比 41.3%↑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63.7%↑
광고 매출 증가 및 비용 감소 영향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NHN의 올 1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1.3% 늘어난 217억원을 기록했다. 게임 사업과 커머스 부문에서 안정적으로 매출이 늘어난 한편 수수료, 인건비, 광고선전비 등 주요 비용이 줄어들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NHN은 13일 올해 1분기 실적발표 콘런스콜을 통해 올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3.7%늘어난 370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결제 및 광고, 커머스 등 대부분 분야가 전년 동기 대비 성장했지만 매출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게임 분야는 소폭 줄었다.

제공=NHN

NHN의 올 1분기 게임 분야 매출은 1136억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1.7% 줄었다. 전 분기와 비교해도 1.2% 줄어든 수준이다. '라인디즈니쯔무쯔무',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매출은 전 분기 대비 늘었지만 '컴파스', '요괴워치 뿌니뿌니'의 지난 4분기 매출 상승에 대한 기저효과가 반영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전체 게임 매출 구성은 모바일 게임 63%, PC게임 37%로 나타났다. 지역별로는 국내 40%, 해외 60%의 비율이었다.

결제 및 광고 사업 분야는 가장 크게 늘어났다. 올 1분기 매출 121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632% 늘어났다.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의 거래 규모 확대와 맞춤 쿠폰 등 주요 수익 사업이 개선된 탓으로 풀이된다. 다만 광고 사업의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 분기보다는 9.3% 줄었다.

콘텐츠 부문 매출은 NHN벅스의 주요 아티스트 신규 음반 출시 및 코미코의 광고 매출 상승 효과로 전 분기 대비 11.5%, 전년 동기 대비 43.4% 늘어난 490억원을 기록했다. 그 밖에도 ▲커머스 부문 매출 490억원(전년 동기 대비 32.9%↑) ▲기술 부문 매출 239억원(전년 동기 대비 13.3%) 등으로 나타났다.

영업이익은 안정적인 게임 사업 성과 및 커머스 부문 매출이 늘어나는 한편 지급수수료, 인건비, 광고선전비 등 주요 비용의 감소로 전년 동기 보다 41.5%, 전 분기 보다는 31.2% 증가한 217억원을 달성했다. 당기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82.5% 줄어든 111억원을 기록했다.

정우진 NHN 대표는 "이달 중 '라인 디즈니 토이 컴퍼니'의 서비스 지역을 동남아 국가로 확대하는 한편, 올 여름 '닥터 마리오 월드', 연내 '크리티컬 옵스'와 같은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페이코도 MST기능과 연계한 오프라인 결제 확대, 일본을 비롯한 해외 결제 서비스 확장 등을 통해 핵심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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