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진용 동신대 교수, 대한전기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허지현 기자] 동신대학교(총장 최일) 배진용 에너지융합대학 교수는 최근 대한전기학회 전기기기 및 에너지변환시스템 부문 정기총회 및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배교수는 공동저자인 석사과정 문다니엘, 조환성, 김봄 씨 등과 함께 ‘영점 배치방식을 이용한 전기자동차 배터리 충전용 Boost DC/DC 컨버터 모델링 및 제어기 설계’기술을 개발해 주목 받았다.

배 교수팀이 제시한 영점 배치를 이용한 제어기 설계방법은 빠르고 정확하며 안정된 제어기 설계방법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 급격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전기자동차 및 스마트 모빌리티(전동킥보드, 세그웨이, 전기자전거 등)에 적용할 경우 관련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대한전기학회는 1947년 설립돼 전기공학분야 기술을 대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학술단체로, 관련 전문가 1만 5000명 이상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허지현 기자 mimi828@naver.com<ⓒ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호남취재본부 허지현 기자 mimi828@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