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홍삼담은 석류스틱' 중국인 고객에게 인기 만점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KGC인삼공사 굿베이스의 ‘홍삼담은 석류스틱’이 중국인 고객들 사이에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KGC인삼공사는 홍삼담은 석류스틱이 지난해 8월 면세점 채널이 론칭한 후 입소문을 타며 매출이 급격히 증가, 월평균 약 51%씩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3분기에는 전분기 대비 약 420% 매출이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 매장에서는 중국인들의 다량 구매에 품절사태가 일어나기도 했다. 지난해 출시된 홍삼담은 석류스틱은 정관장 6년근 홍삼과 여성에게 좋은 ‘석류과즙농축액’을 함께 담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스틱형으로 출시됐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중국인 고객들이 ‘석류’를 여성건강 위한 소재로 많이 찾는다는 점에 착안해 홍삼담은 석류스틱을 면세점에 론칭했다"며 "한국을 찾은 중국인 고객들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국 여행 플랫폼과의 제휴마케팅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 것도 매출 신장에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송상욱 KGC인삼공사 브랜드실 부장은 “중국인 고객들의 석류 제품에 대한 선호도와 더불어 믿을 수 있는 한국제품, 특히 정관장에 대한 신뢰도가 합쳐지면서 높은 구매로 이어지는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홍삼과 더불어 새로운 건강소재들에 대한 끊임없는 개발을 이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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