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고했어, 오늘도'…편의점 CU ‘퇴근길 맥주’ 출시

국내 수제맥주 1위 ‘플래티넘크래프트맥주’와 손잡고 감성 맥주 ‘퇴근길 필스너’ 출시깔끔한 목넘김과 향으로 20~40대 퇴근길 책임져 줄 감성 맥주 … 3캔 9900원 행사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편의점 CU가 다음 달 1일 수제맥주 ‘퇴근길 필스너’를 선보인다. 국내 수제맥주 1위인 ‘플라티넘크래프트맥주’가 제조한 독일 필스너 스타일의 수제맥주다. 다른 곡물을 사용하지 않은 맥아 100%의 효모를 그대로 발효해 깔끔한 목넘김과 깊은 풍미가 특징이다. 수제맥주의 주요 고객인 20~40대 고객들의 고단했던 하루를 위로하는 감성 맥주를 표방한‘퇴근길 필스너’는 전국 CU 매장에서만 만나 볼 수 있다. 고객 프로모션도 확대된다. 다음 달 1일부터 ‘퇴근길 필스너 (500ML·3900원)’ 3캔을 9900원에, ‘청와대 만찬주’로 유명세를 탄 세븐브로이의 지역 맥주 시리즈인 강서,달서,전라,한강맥주 (330ML·각 3900~3200원)4병을 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주류업계에 따르면 국내 수제맥주 시장은 2014년 주세법 개정 이후 중소 전문 브루어리(맥주공장)의 등장과 수제 맥주의 외부 유통이 허용되면서 매년 3~40%이상씩 성장하고 있다. 수제맥주가 국내 맥주 시장에서 하나의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2027년 까지 2조원대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CU 역시 수제맥주 도입 2년도 안돼 관련 매출은 3배가 넘게 올랐다.심나영 기자 sn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소비자경제부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