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가볍고 강한' 기가스틸 TV 광고 개시

철강제품 전면에 내세운 건 이번이 처음

▲포스코 '기가스틸' TV광고의 한 장면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포스코의 고유 기술이 집약된 '기가스틸' 제품이 8일부터 TV 광고를 시작했다. '기가스틸'은 포스코의 차세대 자동차용 철강소재다. 포스코가 기업이미지가 아닌 철강제품을 전면에 내세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포스코가 개발한 '기가스틸'은 1㎟ 면적당 100㎏ 이상의 하중을 견딜 수 있는 차세대강판이다. 양쪽 끝에서 강판을 잡아당겨서 찢어지기까지의 인장강도가 1기가파스칼(GPa) 이상이어서 '기가스틸'이라 이름지었다. 약 1t 가량의 준중형차 1500대를 가로10㎝, 세로15㎝ 의 손바닥만한 크기 '기가스틸'에 올려놓아도 견딜 수 있는 수준이다. '기가스틸'을 자동차 소재로 적용하면 알루미늄 등 대체소재에 비해 경제성·경량화는 물론 높은 강도로 안전성 측면에서도 우수하다.포스코는 그동안 경쟁사들이 따라오기 어려운 철강기술 개발에 매진해왔다. 전세계적인 철강시장 침체기에 독자적으로 보유한 제품 경쟁력을 통해 미래 생존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기가스틸'은 그 결실이다. 같은 면적과 두께 등의 동일한 조건에서는 철강재인 '기가스틸'이 알루미늄 소재보다 무겁지만 강도가 3배나 높기 때문에 '기가스틸'의 두께를 1/3 이하로 줄이면 알루미늄 소재와 동등하거나 훨씬 가벼운 제품을 만들 수 있다.이번 TV광고에서는 '기가스틸'과 알루미늄 소재의 강도를 동일한 조건에서 비교 실험한 장면을 이미지로 재구성해 알루미늄보다 더 강한 '기가스틸'의 특장점을 부각했다. 포스코 관계자는 "홈페이지와 블로그, SNS 등과 같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기가스틸이 왜 필요한지 대중에게 알릴 것"이라며 "세계 최고의 철강사로서 입지를 한층 굳건히 하고 매출액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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