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참여 나눔 의 실천, 사회적 기업으로 성장하는 아기물티슈 베베숲

베베숲

베베숲 아기물티슈가 꾸준한 사회공헌활동 ‘SAFE-B 프로젝트’를 통해 나눔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이 사회공헌활동은 아기와 부모에게 유용하거나 필요한 상품을 개발하고, 캠페인 진행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그 의미를 두고 있다. 베베숲은 현재까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베베숲 라이트 스티커, 베베숲 SAFE-B EDITION, 베베숲 미아방지 밴드, 희망브리지와 함께하는 어린이 안전 인형극 등을 진행한 바 있다.‘SAFE-B 프로젝트’는 여러 방면에서 진행 중이다. 아기와 엄마의 밤길 안전귀가 프로젝트인 ‘베베숲 라이트 스티커’, 국내 이른둥이 및 가정을 돕기 위한 스페셜 에디션 상품을 출시해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는 프로젝트 ‘베베숲 SAFE-B EDITION’를 비롯해 미아방지 밴드를 제작해 전국 어린이 집, 유치원을 통해 어린이 1만명에게 배부한 ‘베베숲 미아방지 밴드’, 자연재해로부터 아이들이 스스로를 지킬 수 있도록 하는 안전교육 인형극을 지원 ‘어린이 안전 인형극’등이다.베베숲의 이러한 사회공헌 활동에 대해 소비자들은 “엄마와 아기들이 살기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베베숲의 노력에 응원을 보냅니다”, “베베숲의 작지만 큰 노력들이 보다 더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업체 관계자는 “SAFE-B 캠페인은 기업의 존재 목적이 단순한 이윤 창출이 아니라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는 쪽으로 바뀌어야 한다는 데 기반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베베숲은 1995년부터 아기 피부 본래의 순수함과 건강함을 연구해 온 아기피부연구소의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탄생한 아기물티슈 전문 브랜드다.업체 측은 SAFE-B 프로젝트를 통해 아기와 엄마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도 앞장서는 것은 물론 최근 불거졌던 물티슈 업계 제품안전성 논란에도 흔들림 없이 소비자들에게 제품 안전성을 검증 받는 등 남다른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한편 베베숲은 SAFE-B 프로젝트를 통해 여러 사회공헌활동을 펼친 공로와 아기물티슈의 제품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중앙일보가 주최한 ‘2016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에서 육아용품 아기물티슈 부분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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