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RN30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현대자동차는 29일(현지시각) 열린 2016 파리 국제 모터쇼에서 고성능 브랜드 'N'의 콘셉트카 ‘RN30’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현대자동차는 이번 ‘2016 파리 모터쇼’에 2013㎡(약 609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N 존’, ‘아이오닉 존’, ‘제네시스 존’의 3가지 특별 존을 운영하며, 총 20대의 차량을 전시한다.N 존에 전시된 RN30는 신형 i30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380마력을 발휘하는 고성능 2.0 터보 엔진이 적용된 트랙 전용 레이싱 콘셉트카다.현대자동차 시험·고성능차 개발 담당 알버트 비어만 부사장은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주행성능을 자랑하는 강력한 고성능 콘셉트카"라며 "더 많은 고객들에게 순수한 스포츠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전달하고자 하는 ‘N’이 추구하는 방향성을 바탕으로 개발됐다”라고 밝혔다.
현대차 RN30
RN30에는 고성능 2.0 터보엔진이 적용돼 일반 도로보다 더 극한 조건인 트랙 주행에 적합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엔진 출력을 높이기 위해 터보 사이즈를 증대시키고 엔진 블록의 내구성 강화를 위해 일부 주조부품을 단조부품으로 대체함으로써 최대출력 380마력(PS) 및 최대토크 46kgf·m을 구현했다.또한 최대토크 허용 범위가 높아 고출력 엔진에 최적으로 대응하는 고성능 전용 습식 DCT를 적용해 레이싱카에 어울리는 가속성능과 변속 응답성을 구현하고 연비 향상을 이뤘다.전면부는 현대자동차만의 고유한 디자인 정체성을 표현하는 새로운 ‘캐스캐이딩 그릴’과 하이테크 헤드램프, 입체적인 형상의 주간주행등이 어우러져 한층 공격적이고 강인한 이미지를 완성했다.이 밖에도 가볍고 내구성이 높으며 친환경적인 고성능 플라스틱 소재들을 차량의 적재적소에 적용함으로써 경량화를 실현했으며, 중량 부품의 저중심 배치 및 시트 포지션의 후하방 이동을 통해 무게중심을 낮췄다.
현대차 신형i30
아울러 현대차는 유럽에서 신차 출시를 앞둔 신형 i30도 공개했다. ‘i20(쿠페, 5도어, 액티브)’ 모델 3종, ‘캐스캐이딩 그릴’을 신규 적용한 ‘i10 상품성 개선’ 모델 등 유럽시장 주력 모델이 대거 출현한다.요흔생필 현대자동차 유럽법인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신형i30는 유럽에서 개발되어 독일 뉘르부르크링에서 혹독한 주행 테스트를 거치며 유럽형 주행감성을 구현한 유럽의 DNA로 탄생한 차”라며 “’신형 i30’는 현대자동차가 2020년까지 유럽 내 아시아 브랜드 중 1위 브랜드로 도약하는데 주춧돌이 될 주요 모델”이라고 했다.미래를 담은 친환경차도 공개된다. 아이오닉 존에서는 올해부터 유럽시장에 출시한 하이브리드 모델 ‘아이오닉하이브리드’와 전기차 모델 ‘아이오닉일렉트릭’,내년 유럽 출시를 앞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인 ‘아이오닉 플러그인’의 3가지 라인업이 선을 보인다. 프랑스 파리에서 택시로 이용되고 있는 ‘투싼수소전기차’도 전시됐다.전시관 내 별도의 전시 공간인 제네시스 존에서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콘셉트카 ‘뉴욕콘셉트’가 전시된다.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