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연간 판매량 2배 웃돌아매년 두 자릿수 성장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오픈마켓이 ‘항공권’ 구매 채널로 인기를 끌고 있다. 25일 G마켓에 따르면 올해 해외항공권 판매량이 역대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올해(1~7월) 해외항공권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배(308%) 이상 급증했다. 지난해 연간 판매량은 이미 2배(110%) 이상을 웃돌았다. 연도별로도 ▲2013년 178% ▲2014년 24% ▲2015년 28% 등 매년 두자릿수의 성장세를 보이며 꾸준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항공권 인기와 함께 에어텔 등 여행상품에 대한 수요도 덩달아 늘었다. 같은기간 관련 상품 판매량은 지난해보다 3.5배(250%) 늘었다. 상품별로 보면 가까운 지역인 홍콩ㆍ마카오 에어텔 174%, 괌ㆍ사이판ㆍ팔라우 에어텔 105% 증가했다. 특히 장거리인 미국ㆍ캐나다 에어텔도 6배(575%) 이상 증가하며 높은 신장세를 보였다. G마켓 측은 해외여행 성장세를 미리 예측하고 모바일 항공권, 실시간 가격비교 등 다양한 차별화 콘텐츠를 마련한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항공권은 PC나 모바일앱에서 여행 출발지ㆍ도착지ㆍ날짜를 선택하고 검색하면 전 세계 항공권을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고, 비행기 스케줄, 잔여좌석, 판매사별 가격 비교가 간편한 영향인 것. 지난달에는 항공권 검색 서비스에 ‘프리미엄 일반석’도 선보였다. 프리미엄 일반석은 일반석보다 조금 더 비싼 가격에 비즈니스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좌석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편안한 여행이 가능해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일반석에 비해 큰 스크린, 넓은 좌석, 기내식 업그레이드 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임지연 G마켓 여행사업팀장은 “해외여행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는 시장흐름에 맞춰 관련 콘텐츠를 발 빠르게 강화하고, 마케팅도 대폭 확대한 것이 결실을 맺고 있다”며 “아직까지 긴 추석 연휴, 연말 등 해외여행 성수기가 남아있는 만큼 항공권 판매량은 더욱 정점을 찍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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