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에도 이열치열…핫 아이템 판매량, 전년비 최대 7배↑

매운음식·찜질용품 등 판매량 늘어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전국적으로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열치열’ 아이템 판매도 덩달아 늘었다. 22일 옥션에 따르면 폭염이 기승을 부렸던 최근 2주(8월8일~8월21일)동안 탕·사골·찌개류, 매운 음식이나 족욕기·찜질기 등 몸을 뜨겁게 해 주는 관련상품이 전년 동기 대비 품목별로 최대 7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몸보신에 좋은 쇠고기 사골·꼬리·족은 2배(103%) 이상 증가했다. 여름철 잃어버린 입맛을 돋워주는 효과가 있는 쭈꾸미·낙지·해물볶음 등 매운 음식은 152% 늘었다. 같은 기간 소바·냉면(44%)이나 아이스크림·팥빙수(142%)와 같은 차가운 음식의 판매 신장률 보다 높은 수치다. 매운 맛을 더해주는 고추·고춧가루는 24%, 캡사이신은 14% 늘었다. 더운 날씨에 조리법이 간편한 간편가정식에 대한 수요도 늘면서 국·찌개류는 43%, 갈비탕·감자탕은 28% 성장했다.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용품도 인기다. 같은 기간 발의 피로를 풀어주는 족욕기 판매는 59% 상승했다. 특히 찜질 관련 용품이 큰 인기를 끌었는데, 바쁜 일상에서 적은 비용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찜질이 가능한 찜질용패치는 7배(611%) 이상 큰 폭으로 증가했다. 찜질기·찜질팩도 52% 늘었다.임학진 옥션 식품팀장은 “폭염이 절정을 이룬 8월 들어 더위를 열로 맞서는 이열치열 정신으로 뜨거운 아이템들이 잘 팔리는 트렌드가 형성되고 있다”며, “무더위가 지속되는 한동안 관련 상품들의 인기는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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