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디스, 35억원 투자 유치현재 79개 기업 고객사로 확보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기업용 모바일 식권 서비스 '식권대장'을 운영하는 벤디스가 KDB산업은행과 우아한형제들, 네이버로부터 35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6일 밝혔다.벤디스는 지난해 2월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와 우아한형제들로부터 7억원의 초기투자를 유치한 이후 1년 5개월 만에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초기투자에 이어 시리즈A 투자에도 연속 참여하며 파트너십을 다졌다.벤디스는 2014년 9월 국내 최초로 기업용 모바일 식권 '식권대장'을 선보였다. 식권대장의 관리자 기능을 통해 직원들의 모바일 식권 사용 현황을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고 직급이나 근무 조건에 따라 직원 별로 차등적으로 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다. 사용자 간에 포인트 주고 받기도 가능하다. 현재 한국타이어·한미약품·현대오일뱅크·한솔제지·SK플래닛·제주항공·녹십자·나이스정보통신·법무법인 율촌 등 79개 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가맹점은 1000여 곳이다.향후 벤디스는 유치한 투자금을 식권대장 서비스의 고도화와 안정적인 시스템 구축, 그리고 공격적인 영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식권대장은 직장인의 식사에 특화된 명확한 O2O 서비스 모델이라는 점에서 여타 서비스들과 차별화된다"며 "대기업에서 중소기업까지 아우르는 서비스로서 향후 기업 복지와 직장인 라이프스타일을 접목한 로컬 마케팅 등 연관 분야로의 확장 가능성도 매우 높다"고 설명했다.이정안 네이버 투자개발 이사도 "혁신적인 서비스를 바탕으로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에 투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더 큰 발전을 이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조정호 벤디스 대표는 "식권대장은 우아한형제들의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 배민프레시와의 제휴를 통해 고객사 대상 배달음식 서비스 등 사업모델을 추가하고, SK플래닛의 복지 서비스 플랫폼 베네피아와의 제휴를 통해 B2B 위탁복지 시장에 진입하는 등 사업을 확장해왔다"며 "이번 투자 유치를 퀀텀점프 기회로 삼아 더 공격적으로 B2B 푸드테크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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