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슬·깐풍기 등 총 6가지 요리 가정간편식으로 개발
이마트 피콕반점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이마트가 업계 최초로 유산슬, 해물누룽지탕 등 고급 중화요리를 자체 브랜드(PL) 간편가정식으로 출시했다. 이마트는 30일 대표적인 중국요리인 유산슬, 해물누룽지탕, 깐풍기를 비롯해 짬뽕, 짜장, 백짬뽕 등 총 6가지 상품을 간편가정식으로 개발해 ‘피코크 반점’이라는 PL로 새롭게 선보였다. 이마트는 피코크 반점이라는 중화요리 전문 간편가정식 브랜드를 선보인 배경으로 간편한 중화요리 식품을 찾는 고객들이 많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올해 이마트 1~4월 라면 매출을 살펴보면, 짜장라면은 전년 동기 대비 1.5배 증가하며 52.9% 늘어났다. 짬뽕라면도 매출이 5배 늘며, 전년동기대비 411.9% 신장했다.올해 1~4월 동안 800개가 넘는 피코크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피코크 초마짬뽕’이 전체 매출 3위를 차지하며 간편가정식에서도 중화요리가 주요 인기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이마트 피코크 개발팀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서울 시내 중국집의 대부분은 9시 이후에는 음식 배달이 불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중화요리 간편 가정식에 대한 수요가 높을 것으로 분석한 것.이번에 선보이는 피코크 반점 6종은 기존 피코크 초마짬뽕을 생산하고 있는 협력업체(고것참식품)와 함께 개발, 출시했다. 피코크 상품개발팀에는 조선호텔 중식 레스토랑 호경전 출신 쉐프도 합류해 피코크 반점의 전체적인 레시피를 총괄했다.이마트는 하반기에 칠리새우, 크림새우, 난자완스, 멘보샤 등 고급 중화요리는 물론 짬뽕밥, 잡채밥 등 식사 부분도 추가로 ‘피코크 반점’ 메뉴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정민우 피코크 바이어는 “향후 피코크 반점은 간편가정식으로 출시되지 않았던 고급 메뉴를 지속적으로 출시해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맛과 위생이 보장된 중화요리를 즐길 수 있는 브랜드로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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