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초프리미엄 가전 앞세워 중국시장 공략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LG전자가 초프리미엄 통합 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Signature)'를 앞세운 혁신 제품으로 중국시장 공략에 나섰다. LG전자는 9일부터 12일까지 상해 신(新) 국제박람센터(New International Expo Center)에서 열리는 '상해 가전 박람회 (AWE; Appliance & Electronics World Expo)'에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 '상해 가전 박람회'는 630여개 업체가 참가하고 15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중국 최대 가전 전시회다. LG전자는 약 768㎡ 규모의 전시관에 초프리미엄 통합 가전 브랜드 'LG 시그니처' 제품들을 포함해 올레드(OLED) TV, 트윈워시 세탁기, 더블 매직 스페이스 냉장고 등 전략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지난달 첫 공개 후 크게 호평받은 'LG G5' 스마트폰도 전시한다.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 받은 혁신 제품 및 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국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또 올레드 TV 26대로 만든 대형 올레드 월을 전시관 입구에 설치해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한편 LG전자는 9일 저녁 상해 샹그릴라 호텔에서 주요 중국 거래선을 초청해 지역 밀착형 신제품 발표회 'LG 이노페스트(InnoFest)'도 개최한다. 쑤닝(蘇寧), 궈메이(國美), 찡둥(京東), 티몰(天猫) 등 중국 내 주요 가전 유통 거래선 250여명이 참석해 이혜웅 중국법인장 등 LG전자 임직원들과 올해 전략 제품 및 사업 전략에 대해 논의한다. LG전자 중국법인장 이혜웅 부사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가전 기술력과 중국 소비자 생활상을 고려한 편의성을 모두 갖춘 혁신 제품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강조했다.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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