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리조트 월드 센토사 내의 K-live Sentosa 전경<br />
ICT 기술과 문화콘텐츠 융합한 홀로그램 전용관 ‘K-live’의 첫 해외 진출2PM, 갓세븐(GOT7), 원더걸스의 대표곡 및 한국전통무용 콘텐츠 상영[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KT는 홀로그램 유토피아 컬처랜드 문화산업 전문회사(HUC)와 싱가포르 리조트 월드 센토사(Reseorts World Sentosa) 내에 한류 콘텐츠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홀로그램 전용관 ’K-live Sentosa(케이라이브 센토사)’를 23일 개관했다고 밝혔다. ‘K-live 센토사’는 싱가포르 리조트 월드 센토사 내 위치한 워트프론트 스튜디오 부지에 구축됐다. 공연장에서는 JYP엔터테인먼트 소속가수인 2PM, 갓세븐(GOT7), 원더걸스의 대표곡과 한국전통무용이 결합된 홀로그램 콘텐츠가 상영된다. 싱가포르 센토사는 연간 약 1000만명이 방문하는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관광지다. 리조트 월드 센토사는 세계 최초의 복합 리조트로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관광 아이콘이다. KT는 세계 최초 홀로그램 전용관 ‘K-Live 동대문’ 구축 및 국내 운영 경험을 인정받아 ‘K-Live 센토사’ 전시관 구축과 콘텐츠 제작을 지원했다. 싱가포르 현장 시설 운영과 현지 마케팅을 수행하는 HUC 및 홀로티브 글로벌에 현지 사업운영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으로 국내 우수중소협력사의 사업 추진을 계속해나간다는 계획이다.KT 미래사업개발단장 송재호 상무는 “K-live 해외 진출의 첫 성과로, 전시관이 확산됨에 따라 부가가치 창출기반이 확고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홀로그램과 같은 실감형 콘텐츠의 투자 발굴 및 해외수출을 위한 중소기업 지원을 통해 홀로그램 문화사업의 해외확산을 지속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콘텐츠는 센토사 뿐만 아니라 오는 4월 ‘K-live 동대문’에서도 상영한다. KT는 최근 송도 트리플스트리트 쇼핑몰 내 K-live 구축 계약을 체결했으며 2017년 초에 오픈할 계획이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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