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 '리치프라자'1,2 분양성공에 이은 마지막 리치프라자3 분양

리치프라자

상가도 아파트처럼 ‘브랜드 타운’ 바람이 불고 있다. 한 건설사가 여러 상가를 한곳에 집중적으로 짓고 아파트처럼 브랜드 타운을 형성함으로써 수요자들의 관심을 이끌고 있다. 건설사들이 비슷한 지역에 여러 상가를 지어 타운화를 이루면 상가 인지도가 높아지고, 다양한 고객들의 방문하는 규모의 경제가 가능해 상권 형성에 유리한 조건을 갖추게 된다. 부동산 전문가는 “부동산 가격이 형성되는데 있어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입지다. 이는 부동산 시장에서 불변의 진리다.”라며 “리치프라자2,3으로 들어서는 시리즈 부동산의 경우 리치프라자1때와 같거나 거의 비슷한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그 기대감 역시 상승 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라고 평가했다.▲프리미엄 급증 ‘광교신도시’ 브랜드타운 상가최근 수도권 부동산시장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광교신도시 내 개성 있는 상가가 속속 들어서며 수도권 남부 상권의 세대교체를 주도하고 있다. 광교신도시 신분당선 연장선 광교(경기대)역세권에 분양예정인 ‘리치프라자3’는 지난해 리치프라자1,2 분양을 단기간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뛰어난 입지에 합리적인 분양가격이 수요자들의 구미를 당기게 했다. 리치프라자3는 광교신도시의 핵심상권 내 위치한 알짜 입지에 높은 전용률과 합리적인 분양가가 강점이다. 리치프라자1,2를 포함하면 총 2만5453㎡규모에 이르는 초대형 매머드 상가로 조성될 예정이다.리치프라자3는 광교(경기대)역 바로 앞 출구의 첫 번째 상가로 3.3㎡당 분양가가 1층 기준으로 평균 2000만원대다. ▲속속 모여드는 3만6000여명의 유동인구사업지는 2016년 2월 개통을 앞둔 신분당선 연장선 ‘경기대역’ 도보 1분 이내에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이다. 4900세대 웰빙타운내 주거배후수요뿐 아니라, 1만3000여명의 경기대 학생수요까지 품고 있다. 여기에 광교테크노밸리1,2 연구원 및 종사자 5000여명과 방문인원, 경기대 기숙사 2016명, 이주자택지구역내 2100여명, 도시지원시설 8000여명등 수만 여명의 수요층이 포진해있다. 상가 건물 앞쪽으로 큰 광장을 끼고 있어 주목도가 높고, 더욱 많은 유동인구의 유입이 예상된다. 광교신도시내 유일하게 학교환경위생정화 구역에 포함되지 않은 상권으로 다양한 프랜차이즈 업종의 진입이 가능하다. 또한 또한 광교공원~문암재~비로봉~광교산 코스 출발기점에 위치해 주말에도 등산객 등 다양한 유동인구가 유입된다. 광교산 등산객은 평일에도 1일 약 3000여명, 주말과 공휴일에는 최대 1만 여명에 이른다. ▲인디밴드 공연장 등 상가활성화를 위한 특화설계 눈길차별화된 설계도 집객유도에 유리하도록 했다. 상가 건물 앞쪽으로 25m에 이르는 큰 광장을 끼고 있어 주목도가 높고, 더욱 많은 유동인구의 유입이 예상된다. 광교신도시내 유일하게 학교환경위생정화 구역에 포함되지 않은 상권으로 다양한 프랜차이즈 업종의 진입이 가능하다. 상가활성화를 위해 층별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건물 7층에 인디밴드와 비보이 공연을 할 수 있는 무료 문화공연장이 조성돼 다양한 계층의 고객 유입을 기대할 수 있다. 준공은 2016년 12월 예정이다. (분양신고번호 : 2015-건축과-분양신고 제11호)분양문의: 1899-5533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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