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해외수출 증가…전년比 35%↑

동남아 190%, 중국 80% 수출 증가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삼양식품은 올해 11월 누적 기준 라면 수출액이 27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35% 늘었다고 11일 밝혔다. 볶음면 문화가 발달된 동남아시아 시장(싱가포르, 홍콩, 말레이시아 등)에서 190% 증가, 중국시장에서 80% 증가했으며, 기타 해외 지역에서도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화끈한 매운맛이 특징인 불닭볶음면의 해외판매량이 급증하며 해외실적의 성장을 주도했다. 국내 볶음면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불닭볶음면은 해외시장에서 올해 11월 누적 판매량 기준 1500만개(봉지 1300만개, 용기 200만개)로 85억원의 수출 실적을 올리며, 전년 동기 대비 125% 성장했다. 최근 출시된 불닭볶음면 캐릭터 HOZZI가 인쇄된 불닭볶음면을 내년 1월부터 해외수출에도 할 예정으로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을 해외에서도 적극적으로 할 계획이다.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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